키워드:
#작품들
# 웹항해시대
# 웹항해시대
- 기간: 2008
- 기술: php 4, mysql 4, jQuery
이번 대상은 대항해시대의 웹게임화였다. 당시 비슷한 웹게임도 존재했었다. 다만 그 내용이 굉장히 부실했던걸로 기억한다. 그래서 직접 만들어보기로 했었던.
당시엔 이정도면 가히 혁명적인 지도 표현이었다.
이 프로젝트의 난관은 2가지가 있었는데 첫째는 다름 아닌 컨텐츠였다. 약간 RPG 스타일의 게임이다보니 퀘스트나 물품 등 기획적으로 준비해야할 요소가 너무 많았다. 캐릭터들의 설정도 필요했고. 두번째 난관은 항해화면이었다. 지도에서 목적지 선택까지는 구현했으나 당시 웹기반에서 화면에 배를 띄우고 이동시키는게 쉽지는 않았다. 게다가 다른 플레이어의 항해 모습도 표현이 되어야하고, 중간에 만나서 전투가 벌어지기도 해야하는데 굉장히 도전적인 일이었다.
선박 아이콘만 봐도 당시 설레임이 살아난다.
의미를 둘 수 있는 부분은, 나름 프론트엔드 레벨에서 자체 프레임워크를 제작하여 보았다는 점이다. 당시는 프론트엔드 프레임워크가 그렇게 보편화되지 않았을 시기이다. 그래서 나름 그간의 경험을 살려서 jquery와 조합하여 만들어서 적용하였다. 지금 와서 보면 여러가지 문제점이 보이지만 js, css, html을 분리하고 init, update 등이 구분되어서, 현대의 angular나 react와도 비슷한 구조들이 보인다.
요즘 시대면 저작권 문제로 뼈도 못추렸을...
이 프로젝트는 이어 진행된 무역왕 프로젝트로 대체되며 개발이 중단되었다.
키워드:
#작품들